안녕하세요 앙큼한 여인네입니다.

 

코로나에 확진되면 병원 또는 생활치료센터에 이송된다고 전에 말씀드렸죠?

 

오늘은 코로나 걸렸을대 병원비가 얼마 나오는지 이야기해 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에 걸려서 병원에 입원을 하게되면 처음 안내받는내용은

코로나 치료를 제외한 다른이유의 진료행위 또는 검사는 비급여로 진행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굳이 보자면 응급실에서 진료받는거랑 같은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병원에 입원하면 엑스레이와 피검사를 하게되는데

이는 코로나에 걸렸을때 오는 폐렴이 얼마나 진행이 되어있는지

피속의 염증수치는 얼마인지 확인하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하루3번 증상에대한 약처방이 이루어지며

개중에 잠을 못자는 사람들에게는 수면에도움이 되는 약도 처방해주십니다

 

이게 중요한게 병원에 있다보면 주기적으로 혈압검사 체온검사 하다보면

수면의 질이 떨어지거든요

예민해져서 못자는경우가 많기 때문에 잠이 안온다 하면 수면에 도움되는 약달라고 이야기하시면

담당의사분께서 처방해주십니다

 

저는 병원에 10일정도 입원해 있었으며 증상이 다가라앉고도 한 2일정도 더 경과를 지켜봤는데요

이유는 병원에서 퇴원했는데 갑자기 증상이 심해질경우 다시 병원에 입원해야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때는 병원에 다시 같은병원에 입원할지도 미지수고 다시 병원을 수소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병원입원후 엑스레이검사와 피검사 퇴원전에도 엑스레이와 피검사로

상태에대해 체크하고 마지막까지 열이 나는지 혈압은 정상인지에대해

체크를 하고 안심이 되면 그때서야 내보내줍니다

 

제가 입원했던 안산 세화병원에서 원장님 말씀으로는

이전에 퇴원후 다시 증세가 나타나서 문제가 된적이 있었어서 그런거라고 하셨습니다.

 

꼼꼼함이 느껴지는 순간이었습니다.

 

병원 퇴원전 병원에서는 퇴원후 약을 받을건지를 물어봅니다.

퇴원후에 약은 일주일치를 지어주는데

놀라운 사실은 퇴원후 약외에는 그어떤 병원비도 나오지 않는다는겁니다

사실상 다 공짜라는거져

저는 퇴원후 약값으로 920원정도가 나왔으며

 

코로나도 폐렴으로 분류되서 실비보험 입원비가 나온다길래

입퇴원확인서랑 병명코드가 적힌 진단서를 추가로 신청해서 받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가입한 실비보험사측에 입퇴원확인서랑 병명코드가 적힌 진단서

실비보험을 청구해서 돈을 받았으므로 사실상 저는 오히려 병원비보다 더 많은돈을

받게 되었습니다.

 

입원비는 실비보험에 따라 다르므로 본인이 얼마를 받는지는 잘 확인해보면 알겠죠?

 

오늘은 코로나에 걸렸을때 병원비가 얼마나 나오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많은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혹시몰라서 중요한부분은 다 가리고 사진을 올려봅니다.

+ Recent posts